쿠알라 룸푸르 - 쿠알라룸푸르는 말레이시아에서 관광지로 만들 수 있는 도시 중 하나입니다. 쿠알라룸푸르의 많은 관광 명소는 여러분이 방문하기에 흥미로운 곳이에요. 이 도시는 여행자에게 동양과 서양의 장점을 결합한 민족 음식과 건축물을 통해 다양한 문화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쿠알라 룸푸르 여행 명소 BEST 15
따라서 말레이시아의 수도로 휴가를 떠나기 전에 관광객이 붐비고 자주 방문하는 쿠알라룸푸르의 관광 명소를 미리 알아두는 것도 나쁘지 않아요.
1. 통근 역
KL 커뮤터 스테이션은 무어와 인도 등 동서양 건축의 영향을 결합한 우아하게 디자인된 식민지 시대의 건물입니다. 이곳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은 독특하고 멋진 스타일로 건물의 우아함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 역은 1910년에 지어졌으며 도시의 주요 기차역입니다. 2001년까지 싱가포르와 다른 동남아시아 목적지로 향하는 승객들에게 서비스를 제공했습니다. 보다 현대적인 역으로 대체된 후 통근 역이 되었습니다.
2. 쿠알라룸푸르 타워
쿠알라룸푸르 타워는 통신 타워일 뿐만 아니라 회전식 레스토랑과 전망대가 있는 관광 명소이기도 합니다.
쿠알라룸푸르 타워는 쿠알라룸푸르에서 가장 높은 공공 건물 중 하나로서 방문객들에게 도시의 멋진 파노라마 전망을 제공합니다.
3. KL 버드 파크
고요한 다나우 정원에 위치한 KL 버드 파크는 200종 3,000여 마리의 새를 수집하는 생태 관광 명소입니다.
이곳에서 발견되는 새들의 그룹은 네 개의 구역으로 나뉘어져 있어요. 이 중 3개 구역은 자유 비행 구역으로, 새들이 자연 서식지와 유사한 환경에서 원하는 곳으로 자유롭게 날아다닐 수 있습니다. 방문객들은 이 구역에서 새들 사이를 걸을 수 있습니다.
다른 하나는 새들이 여러 개의 큰 케이지에 갇혀 있는 구역입니다.
4. 자유의 땅
메르데카 광장은 놓치지 말아야 할 또 다른 목적지입니다. 메르데카 스퀘어 또는 다라탄 메르데카(말레이어)는 KL 시티의 중심지입니다. 말레이시아가 영국으로부터 독립한 1957년 이곳에 말레이시아 국기가 처음 게양되었기 때문에 독립 광장이라고도 불립니다.
광장은 대부분 잔디밭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국립 역사 박물관, 술탄 압둘 사마드 빌딩, 로열 셀랑고르 클럽과 같은 도시의 유명한 건물로 둘러싸여 있습니다.
메르데카 광장은 다양한 공공 행사 장소로도 자주 사용됩니다.
5. 바투 동굴
바투 동굴은 도심에서 북쪽으로 약 12km 떨어진 곰박 지구에 위치한 석회암 언덕입니다. 이곳에는 말레이시아 힌두교도들에게 사원이자 매우 성스러운 장소인 일련의 동굴이 있습니다.
매년 수십만 명의 힌두교 신자들이 타이푸삼을 기념하기 위해 이곳에 모입니다.
동굴에 들어가려면 272개의 계단을 올라야 합니다. 계단 꼭대기에는 3개의 큰 석회암 동굴과 예술품으로 가득한 작은 동굴이 있습니다.
이곳에서 여러분을 반겨줄 원숭이들을 위해 견과류나 바나나를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6.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
고소공포증이 있는 분들은 페트로나스 트윈 타워를 방문하기 전에 다시 한 번 생각해 보시는 것이 좋겠지만, 용기가 있는 분들은 높은 곳에서 도시의 전경을 감상하는 도전을 즐길 수 있습니다.
491미터 높이의 트윈 타워는 한때 세계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어요.
이 타워의 독특한 점 중 하나는 두 타워를 연결하는 세계에서 가장 높은 2층 다리가 있다는 것입니다.
7. KLCC 공원
KLCC 공원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KLCC 지역에 있는 공공 녹지로, 관광객들이 가장 좋아하는 장소 중 하나입니다.
그늘진 나무가 줄지어 있고 공원 한가운데 인공 호수, 분수대, 조깅로 등이 있어 휴식을 취하고 긴장을 풀기에 매우 적합한 공원입니다.
8. 프라임 식물원
이전에 호수 정원으로 알려진 이 공원은 도시의 녹색 허파 역할을 해왔으며 10년 이상의 역사를 가지고 있습니다.
원래는 레크리에이션 공원의 일부로 조성되었습니다. 이후 열대 식물이 심어졌습니다. 지금은 복원되어 식물원으로 탈바꿈했습니다.
식물원에는 허브나 식물뿐만 아니라 다양한 예술적 건물이 있어 번화한 대도시 한가운데 있지만 열대 우림에 있는 듯한 느낌을 줍니다.
9. 말레이시아 이슬람 예술 박물관
페르다나 식물원 근처에 위치한 말레이시아 이슬람 예술 박물관은 동남아시아에서 가장 큰 이슬람 예술 전문 박물관입니다. 1998년에 개관한 이 박물관에는 보석류부터 메카의 모스크 복제품에 이르기까지 7,000여 점의 유물이 전시되어 있습니다.
중동과 말레이시아뿐만 아니라 중국과 인도의 유물도 소장하고 있습니다. 박물관에는 12개의 갤러리가 있으며, 대부분 유형별로 전시되어 있어요.
말레이시아 이슬람 예술 박물관 구내에는 중동 요리를 제공하는 구내 레스토랑도 있습니다.
10. 선웨이 라군 테마 파크
쿠알라룸푸르 도심에서 남서쪽으로 약 15km 떨어진 페탈링자야에 위치한 선웨이 라군 테마파크는 방문객들이 집처럼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테마파크입니다.
80ha의 면적에 5개의 구역으로 나뉘어 있으며 각 구역에 따라 다양한 놀이기구를 즐길 수 있습니다. 다음과 같습니다:
워터 파크(물놀이 엔터테인먼트 존)
익스트림 파크(아드레날린 중독자를 위한 최고의 장소로, 이 구역에는 양궁장과 페인트볼 경기장, 전 지형 차량, 암벽 등반 벽, 고카트 등이 있습니다)
스크림 파크(공포에 질려 비명을 지를 수 있는 놀이공원 구역)
어뮤즈먼트 파크(심장을 멈추게 하는 모든 모험을 즐길 수 있는 구역)
와일드라이프 파크
11. 아쿠아리움 KLCC
쿠알라룸푸르 컨벤션 센터(KLCC)에 위치한 아쿠아리아 KLCC는 세계에서 가장 큰 수족관 중 하나입니다.
아쿠아리아 KLCC에는 호랑이 상어, 바다뱀, 다양한 종류의 암초 물고기, 해마 등 150여 종의 해양 동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12. 나비 공원
타만 쿠푸쿠푸는 KL을 방문할 때 놓치지 말아야 할 관광지 중 하나입니다. 이 공원에서는 화려한 꽃밭 한가운데서 다양한 종류의 나비가 날아다니고 착륙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호수 정원 지역에 위치한 약 24,000m² 규모의 이 정원(세계에서 가장 큰 나비 정원)에는 5,000마리의 살아있는 나비와 다양한 이국적인 식물이 서식하고 있습니다.
또한 공원에는 전 세계의 곤충과 나비 컬렉션으로 가득한 박물관도 있습니다.
13. 부킷 빈탕
쇼핑을 좋아하시는 분이라면 이 쇼핑 센터를 놓치지 마세요. 부킷 빈탕은 카울라룸푸르에서 가장 트렌디한 엔터테인먼트 지구이자 쇼핑 센터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 지역에는 다양한 쇼핑 센터(저렴한 가격의 쇼핑 센터부터 유럽의 명품 제품을 판매하는 고급 쇼핑 센터까지), 나이트클럽, 다양한 레스토랑, 5성급 호텔, 길거리 음식으로 유명한 잘란 알로르 지역이 있습니다.
14. 버자야 타임 스퀘어
버자야 타임스퀘어는 쇼핑 센터와 두 개의 5성급 호텔이 있는 대형 복합 단지입니다. 700,000m²로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큰 건물입니다.
쇼핑 센터에는 1,000개 이상의 소매점, 65개의 음식점과 코스모스 월드(아시아 최대 실내 테마파크)와 같은 여러 엔터테인먼트 장소가 있습니다.
15. 센트럴 마켓
쿨라룸푸르 시내 중심에 위치한 센트럴 마켓은 대부분의 관광객이 찾는 쇼핑 명소 중 하나입니다. 이곳에서는 말레이시아 기념품, 신발, 의류, 가방, 다양한 수공예품, 예술품, 골동품, 생활용품 등 원하는 모든 종류의 상품을 찾을 수 있습니다.
또한 센트럴 마켓에는 신진 예술가들이 자신의 작품을 전시하는 아트 갤러리도 여러 곳 있습니다.
또한 다양한 맛있는 음식 메뉴를 제공하는 포장마차도 많이 있기 때문에 이곳에서 쇼핑할 때 목이 마르거나 배가 고프더라도 걱정할 필요가 없습니다.
지금까지 쿠알라룸푸르에서 독자들이 꼭 가봐야 할 인기 관광 명소를 소개해 드렸습니다. 위의 정보가 도움이 되셨기를 바랍니다.
'여행' 카테고리의 다른 글
[태국 여행] 태국 여행 명소 BEST 17 (0) | 2023.05.02 |
---|---|
[베트남 여행] 베트남 여행 명소 BEST 17 (0) | 2023.04.29 |
[시드니 여행] 시드니 여행 명소 BEST 15 (0) | 2023.04.25 |
[오스트리아] 잘츠부르크 여행 명소 BEST 15 (0) | 2023.04.22 |
[뉴캐슬 여행] 뉴캐슬 여행 명소 BEST 10 (0) | 2023.04.21 |